주일설교

담임목사

PRESBYTERIAN CHURCH

제목2019년 4월 28일 맑은샘교회 주일 낮 설교2022-04-26 12:55
작성자 Level 10

성경 : 요한계시록 19장 5~8절

제목 : 믿음은 천국을 붙잡고 견디어 내는 것이다.            

간증찬양 / 괴로울 때에 주님의 얼굴 보라

 

로마의 10대 박해 속에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이유 화형을 시키고, 원형경기장에서 사자의 밥이 되게 하고, 거꾸로 십자가 박혀 죽였습니다. 이런 박해 속에서 믿음의 선배님들이 믿음을 지켰던 것은 바로 19장부터 소개되는 천국의 모습을 알기 때문입니다.


누가 대통령이 되는가에 따라서 나라의 운명이 바뀌어집니다. 가정도 가장이 누구냐에 따라서 가정의 행복도 바뀌어집니다. 가장이 술에 빠져 있거나, 가장이 SNS에 빠져 있거나, 그런 가장은 없겠지만, 노름이나 주식에 빠져 있으면 아내나 자녀들이 힘겨워하게 됩니다. 그런데 천국은 누가 왕권을 잡았다고 하십니까? 우주를 만드신 주 우리 하나님 그러므로 천국은 우리가 가보지 않아도 상상이 됩니다. 행복이 넘치는 곳입니다.

2, 천국은 둘째로 천국은 기쁨과 즐거움이 있는 곳입니다. 7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자. 어린 양의 혼인날이 이르렀다. 그의 신부는 단장을 끝냈다.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이유는 바로 혼인날이 다가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혼이 무엇입니까? 이제는 법적으로 하나가 된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책임진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약한 존재입니다. 그럼에도불구하고 그리스도인들이 자신감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 때문입니다. 우리가 주님을 신뢰하면 주님께서 책임져 주신다고 약속을 하셨습니다.[마 6:30~33]    오늘 있다가 내일 아궁이에 들어갈 들풀도 하나님께서 이와 같이 입히시거든, 하물며 너희들을 입히시지 않겠느냐? 믿음이 적은 사람들아! 31 그러므로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고 걱정하지 말아라. 32  이 모든 것은 모두 이방사람들이 구하는 것이요, 너희의 하늘 아버지께서는,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필요하다는 것을 아신다. 33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구하여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여 주실 것이다. 그래서 기쁨이 있고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3, 세째로 천국은 하나님께 열광을 돌리는 곳입니다. 7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자. 어린 양의 혼인날이 이르렀다. 그의 신부는 단장을 끝냈다.
자기가 자기를 자랑하면 모두가 죽습니다. 자랑하는 내가 교만으로 죽습니다. 자랑을 듣는 사람을 열등감으로 죽습니다. 천국은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리는 곳입니다.

4, 마지막 네째로 천국은 보상이 있는 곳입니다. 8 신부에게 빛나고 깨끗한 모시 옷을 입게 하셨다. 이 모시 옷은 성도들의 의로운 행위다."
보상은 우리를 하여금 기쁘게 합니다. 우리가 행한 것에 하나님께서 갚아주신다고 하십니다.
왜 바울이 복음을 전할 때에 고난을 당하지만 포기하지 않은 이유는 보상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딤후 4:7-8] 나는 선한 싸움을 다 싸우고,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습니다. 8 이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마련되어 있으므로, 의로운 재판장이신 주님께서 그 날에 그것을 나에게 주실 것이며, 나에게만이 아니라 주님께서 나타나시기를 사모하는 모든 사람에게도 주실 것입니다.

믿음은 천국을 붙잡고 견디어 내는 것입니다. 이 한 주간도 천국을 붙잡고 견디어 내는 것 때문에 기쁨과 즐거움과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한 주간이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google
Share on email